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캠핑 가자]- 캠핑에 맛을 더하는 간식 top 5

by 윙터라이 2024. 3. 22.

캠핑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먹는 맛과 먹는 낭만이죠.
 
오늘은 캠핑에 가서 먹는 음식 중에서 간식류로 먹으면 좋은 것을 알아보겠습니다.
 
 평소엔 다이어트이니 뭐니 해서 가려 먹는 것이 많았어도
캠핑에 가서는 오직 자연을 벗 삼아  먹는 것에 최선을 다하는 것이 캠핑에 대한 예의가 아닐까 합니다. ㅎㅎ
 
그래서 간식으로 준비해서 많이 드시는 캠핑 간식 5가지를 준비했어요.
 
 

01. 마시멜로우

마시멜로 (사진출처: 위키백과)


 첫 번째로 소개하는 것은 그리도 유명한 마시멜로우입니다. 마시멜로는 특히 아이들이 있는 집에서는 캠핑 시 1위로 챙겨야 할 간식 중에 하나입니다.
불멍시에 한 두 개 만 구워도 달짝지근한 달고나 향기과 달콤한 맛. 그리고 , 쭉 쭉 늘어지는 먹는재미가 있는 간식입니다.

마시멜로를 구울 때는 간접불에서 열기로만 구워야, 겉표면이 노랗게 익어서 겉바속촉한 마시멜로가 되죠.
 

마시멜로 캠핑 굽는 장면

 
 

02. 소떡소떡

판매되는 소떡소떡 상품 (출처: 인터넷 판매사이트)

 
소떡소떡은 OO tV방송에서 유명 휴게소 음식으로 소개받으면서 유명해졌죠.  이름처럼 소시지와 떡이 차례대로 꽂혀있는 꼬치로 그 이름이 소떡소떡이 되겠습니다.
 
소시지와 가래떡 꼬치를 숯불에 노릇하게 구워서 드시면 소시지의 짭짤한 맛과 담백한 흰 가래떡의 맛을 번갈아 가면서 드실 수 있겠네요.

소시지와 떡을 준비해서 꼬치로 만들어서 드실 수 있지만, 요즘은 인터넷에서 캠핑용으로 포장된 소떡소떡이 있으니 간편하게 구매하셔서 준비하시는 것도 괜찮을 듯합니다.
 
 

캠핑에서의 소떡소떡 (출처:네이버블로그)

03. 닭꼬치/염통꼬치

세 번째로는 닭꼬치입니다. 염통꼬치도 있죠. 이들은 주음식을 드시고 나서 주로 술안주 겸해서 준비해서 드시면 좋아요. 주로 매콤 또는 단짠 한 양념이 같이 있어서 느끼한 입맛을 잡아주고, 그리 배부르지도 않아서 좋습니다.

그릴에 올려서 천천히 구워서 담소를 나누면서 드시면 따라올 것이 없죠.  같이 동봉되는 소스를 발라서 드셔도 되고 , 소스를 바른 뒤 한 번 더 구워서 드셔도 진한 맛을 보실 수 있답니다.

 

04. 어묵탕 (어묵탕)

시원 칼칼한 국물과 소주 한잔의 시간에는 어묵탕 만한 게 없죠.  기본적으로 양념부터 국물맛을 내는 수프까지 요즘 다 준비되어 있으니, 물양만 맞추셔서 설명서대로 끓이면 됩니다. 사실 라면보다 쉬울 수 있습니다.
하나씩 꺼내 먹다 보면 어느새 어묵 꽂이 나무막대와 소주병만 남게 됩니다.
 

 
 

05. 군고구마

노릇하게 잘 익은 고구마는 캠핑에 있어서 또 하나의 별미 간식이죠.
있으면 챙겨가고 없으면 그냥 가지만, 막상 바비큐 숯불이나 불멍용 장작 시간에 군고구마를 익혀먹는 낭만의 맛이 있죠.

준비한 고구마를 은박지에 돌돌 말아서 불에 던져 넣고 꺼내먹는 맛은 그 달콤함을 맛보지 않은 사람은 모를 겁니다.

불에 넣고 20여분 정도 뒤집어가면 구워주면 맛있는 꿀 고구마가 됩니다.

 
사람들 마다 좋아하는 간식이 다들 다르겠지만, 캠핑장에 가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저 5가지 중의 하나는 먹고 계십니다.
 
따뜻해져 오는 봄날입니다. 
캠핑을 준비하신다면,  캠핑용 음식과 함께  소개드린 캠핑용 간식도 함께 준비하셔서 알차고 맛난 캠핑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