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티눈 재발없이 100% 제거하는 방법

by 윙터라이 2024. 5. 23.

 

오늘은 발바닥 발가락 부위의 골칫덩이 티눈을 확실히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수술요법, 약물요법등을 해서 제거를 시도하지만 다시 재발율이 높아서 다시 티눈이 생기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오늘은 재발없이 티눈과 티눈의 핵까지 영원히 제거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먼저 티눈이 뭔지 알아볼께요

 

1. 티눈이란?

티눈은 발가락이나 발바닥에 생기는 굳은살로, 반복적인 마찰과 압력으로 인해 피부가 두꺼워지고 딱딱해지는 현상이며 안쪽에 심(핵)이 생성되는 굳은살 입니다. 

 

2. 원인 

주로 꽉 끼는 신발, 하이힐, 장시간 서있거나 걷는 습관 등으로 인해 발에 지속적인 압력이 가해지면 발생 된다고 합니다.

환경과 습관이 매우 중요하다는 이야기 입니다.

 

3. 증상

발생되는 부위가 마찰이 있거나, 눌리는 부분이 대부분이기때문에, 일단 티눈이 생기면, 색상은 굳은살처럼 반투명한 노란 빛깔이고 가운데 부분에는 핵처럼 티눈의 심이 보입니다.

증상은  그냥 막~~~ 아픕니다. 가만히 있으면 괜찮지만 걷기를 시도하거나 하는 경우에 부위가 눌리면 걷지 못할 정도로 아프죠...  그냥 막 짜증날정도로 아파요.

 

4. 생김새

티눈은 굳은 살과 비슷합니다만 안쪽에 조그맣고 동그랗게 깊숙히 박힌 핵이 존재합니다. 굳은 살 부분을 도려내거나 긁어내면 안쪽에 다시 핵이 보인다면 티눈입니다.

가끔 사마귀와도 헷갈려 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

티눈은 안쪽으로 오목한 형상이고 사마귀는 볼록하게 올라온 형상입니다. 또한 사마귀는 바이러스때문에 생기는 것이니, 원인또한 다르죠.

 

 

5. 예방 

 

예방은 푹신한 신발을 신는것이고, 너무 꽉 끼지 않는 신발을 신지 않는 것 등이 최선의 예방입니다.

치료 또한 예방하는것과 같습니다

초기에는 어느정도 신발을 푹신한 신발과 조금 넉 넉한 신발로 바꾸시면 자연스럽게 없어지기도 합니다.

그러나 크기가 커지고 고통이 너무 심하게 되면 이제는 제거해야합니다.

 

6. 티눈 제거법

 

티눈 제거법을 보면 참으로 다양한 많은 방법이 있습니다.

저의 경우 다른 수많은 방법을 시도했지만 다 실패했거나 재발되었습니다.

 

그리고는 마지막 방법인 "뜸"으로 재발없는 제거를 완료했습니다.

 

 

- 일반적인 티눈 제거하는 방법 -

6.1.  도려내기

마취후에 티눈 부위를 도려내는 방법입니다. 군에서 했었는데, 동물실험에서도 금지한다는 최고의 고통인 발바닥주사를 맞고 도려냈던 기억이 있습니다.  죽어도 다시는 하고 싶지 않을 최상급의 고통이고, 재발되었습니다.

 

6.2. 레이저로 태우기 

마찬가지로 마취후에 레이저를 이용하여 티눈 부위를 태워서 도려내는 것입니다. 마취를 하고 하고 통상 2차 3차 까지도 시술하는 경우많은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역시 재발 가능성이 높습니다.

 

6.3. 티눈 밴드 붙이기:

도너츠처럼 생긴 스티커가 있습니다. 티눈 부위에 붙여서 어느 정도 피부를 녹이고, 녹은 부위를 제거하고, 또 녹이고 제거하고 반복하면서 티눈 부위를 제거해나가는 방법인데, 발바닥같은 경우에 티눈밴드가 눌리거나 다른 부위를 녹여서 또 다른 통증이 생기기도 하고, 특히 티눈밴드로  티눈을 제거했다는 사례를 주변에서 보긴 힘들었습니다.

티눈밴드가 발바닥인경우 밴드가 옆으로 밀려나면, 쌩 살을 녹여내게 되어 참 힘들더군요.  최종적으로 티눈의 심 부분을 빼내야하는데 쉽지 않습니다.

6.4. 티눈 용액바르기

티눈 용액은 메니큐어처럼 생긴 것인데 티눈부위에 바르고 점점 그 부위를 도려내거내 떼어내면서 심 부분까지 제거해나가는 방법입니다. 그 다지 효과를 보진 못했습니다.

 

6.5. 액체질소 급속 냉동요법

액체질소로 해당 부위를 급속냉동시켜서 티눈 부위를 괴사시키는 방법입니다. 해 본적은 없지만 통증이 만만치 않다고 하며, 재발율이 높다고 합니다.

 

6.6. 약쑥으로 5초 뜸뜨기

제가 실제로 티눈을 재발없이 완치한 방법입니다.

한방치료에서 하듯 뜸을 뜨는 방법의 원리입니다. 

노하우는 뜸을 뜰때 티눈의 핵 크기만큼 아주 작은 뜸을 원뿔형태로 만들어서 올려야합니다. 또한 쑥뜸도 약쑥뜸이라고 해서 약쑥으로 만든 뜸이 있습니다. 그것을 사용해야 한다고 해서 지인 한의사 친구에게 부탁해서 제조받았습니다.

 

방법-

티눈의 핵 직경만큼으로 아주 작게 원뿔형태로 만들어서 티눈 핵 부위에 올리고 뜸에 불을 붙입니다.

피부에 가까이 뜸불이 타 내려올때 쯤부터 굉장히 뜨거움을 느낄 때가 있습니다.

이 뜨거움을 기준으로 5초 동안 버티고, 이후 재빠르게 뜸을 내립니다. 이것을   하루에 3회 연속으로, 일주일에 2-3회 정도 반복합니다.

 

이렇게 2-3주를 하다보면 뜸을  뜬 부위의 티눈의 핵 부분이 점차 깊이가 얕아지며 이후에는 최종 사라진걸 볼수 있습니다.

 

그때 제거 이후, 아마 20년 정도 지난것 같은데 지금까지 해당 부위의 티눈이 말끔히 사라졌고 , 재발도 없네요

 

물론 이후에 신발을 넉넉하고 푹신한 것으로 신는것도 잊지마세요

티눈 제거를 위한 약 쑥뜸으로 뜸 올리는 방법

 

사람들 마다 완치된 티눈의 노하우는 다 다를 수 있겠죠. 많은 방법으로 다 실패하신분들 꼭 약쑥뜸으로 티눈제거하시고 건강한 발 찾으시길 바랍니다 ~~!